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(유치원-가정 연계수업) 토우 만들기 (도예, 흙놀이)

1호 놀부와 함께/집에서 하는 놀이

by 놀부와 팥쥐엄마 2021. 1. 31. 03:45

본문

728x90

첫째 돼지네 유치원에서

2021년을 맞이해 도예수업으로

주말에 부모님과 함께 소 토우를 만들어보라고

동영상 링크와 함께 도예 키트를 보내주셨어요! ^^

 

 

 

(125) 7세흙놀이 소 토우 만들기 - YouTube

 

 

키트안에 책상에 깔 비닐과 조각칼, 찰흙 두덩이, 물을 적셔 사용하는 스펀지가 들어있었어요

 

 

동영상을 보면서

첫째돼지와 함께 소를 만들다가

 찰흙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얻게 되었어요.

 

찰흙은 계속 주무르고 주무르다보면

더 말랑말랑해질 것 같은데... 그게 아니라

딱딱해진데요!

신기하지 않나요? 완전 반전!!

 

 

유치원선생님들 덕분에

이 엄마돼지도 함께 배워요ㅎㅎ

 

 

소를 만들다가

다른 것도 만들고싶다고해서 여러 가지를 만들어보았어요.

 

 

 

작품설명 나갑니다.

 

작품명: 컵(제가 만든 컵에 첫째돼지가 무늬를 새겼어요) / 작품명: 오늘의 요리는 똥

 

작품명: 얼굴이 있는 팥빙수

 

작품명: 도토리
작품명: 우물( 엄마가 만든 수제 벽돌로 첫째 돼지가 만들었어요)
이미지출처: 나무트리 / 작품명: 몬스터 주식회사의 아트! (생긴건 아는데 이름을 몰라 검색으로 한참 찾았어요)

 

 

"몬스터 주식회사의 팔인가 다리벌린 애 걔!! "

라고 서로 대화하다가

엄마돼지가 궁금해 못참겠어서

손수 검색해봤더니 '아트' 더라구요 ^^

 

 

 

그동안 플레이도우만 만지다가

오랜만에 찰흙을 만지니 감회가 새로웠어요.

초등학생 때 이후로 처음 만졌어요ㅎ

 

 

오랫동안 주물럭 거리면 딱딱하게 굳는다기에

만들 때 스릴도 있었구요!

 

종종 찰흙으로 이렇게 놀아야겠어요!

만지면서 화학적인 냄새가 없어서

그 점이 참 좋더라구요^^

 

 

728x90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