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코로나 시국에 아이와 갈만한 곳 과천과학관

1호 놀부와 함께/아이와 갈 만한 곳

by 놀부와 팥쥐엄마 2021. 1. 30. 10:18

본문

728x90

상황이 상황인지라

아이들과 하는 외식이나 외출이 쉽지 않아요.

저희도 집근처 공원이나 산으로 놀러가는게 전부였어요

 

저는 특히나 뱃속에 둘째가 있는지라

올 겨울엔 캠핑하러 나가는 것도 불안해서

저 빼고 우리집 남자들만 주로 다녀왔어요.

 

오랜만에 함께하는 주말이라

썰매장에 갈까 고민하다가,

 

임산부도 함께 갈 수 있는

 국립 과천과학관에 다녀왔습니다.

 

 

아무래도 가기 전에

 

혹시 코로나로 인해 휴관을 하진 않을까?

개방한다면,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을까?

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리진 않을까?

 

걱정되는 마음에,

홈페이지에 미리 방문했어요!

 

출처: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

 

* 하루에 선착순 1500명 입장으로

적정 관람인원 초과시 입장이 제한된다고 나와있습니다.

 

저희는 출발전, 두시쯤

* 과학관측에 미리 전화를해서

현재 입장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갔습니다.

전화했을 때 현재 인원이 700명 정도라고 하더라구요.

도착후 과학관내 현재인원을 보니 900명 정도였습니다!

 

 

홈페이지를 보니 '유아체험관'이

1월 19일부터 재개관해 운영하고있었어요.

출처: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

 

나의 몸, 공룡놀이터, 전망대, 보노보와 함께, 동물병원, 퍼즐세상, 포토존 등

다양한 체험 영역이 있었습니다.

하지만 1월, 2월, 8월 성수기에는

현장예약만 받고 있었어요. 

 

출처: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

시간별로 회당 관람시간과 인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

* 유아체험관을 꼭! 가시고 싶은 분들은

과학관 개관시간에 맞춰서 현장 접수하시는 걸 추천드려요.

 

저희는 오후2시 30분쯤 한가하게 도착했는데,

이미 유아체험관의 모든 회차가 접수 마감됐었어요.

 

 

 

자 입장해서 전시관 관람을 하기 앞서

두꺼운 겉옷은 물품보관함에 보관하시고

가벼운 몸으로 관람하시는 걸 추천드려요!

물품보관함은 입장해서 양 사이드 벽쪽에 있어요.

아무래도 오래 걸어야 하는데, 

걷다보면 겉옷은 자연스레 엄마의 짐이... ㅠㅠ

 

 

 

자 이제 본격적으로 출발~ 

 

 

유아들은 역시 자연사관이죠

 

해양생물도 볼 수 있고

 

 

각종 동물들부터, 원시시대 동물들도

볼 수 있어요.

 

 

연극 좌석처럼 앉아서

지구에 대한 정보를

관람하는 곳

 

(임산부 속마음: '앉을 곳이 많이 없었는데.. 

관람하면서 앉아서 쉴 수 있어 좋았어요')

 

 

 

 

타르보 사우르스!! 움직이는 공룡이에요

10분인가 20분마다 나와서

자태 뽐내주시고 다시 들어간답니다. ^^

 

 

 

이렇게 공룡시대 속으로 GO! GO!

 

 

 

이렇게 멋진 볼 거리 뿐만 아니라.

또 아이들이 체험할 것도 많았어요!

728x90

 

관람했던 생물들의 퀴즈를 맞춰보는 게임! 

 

 

 

자연사관 외에도.. 

옷을 현미경에 바짝 붙이고

초점을 조절하면

이렇게 옷감이 자세하게 보여요!

참 신기해요

혹시나 벌레같은 것도 보일까봐 

은근 조마조마했답니다..

 

 

 

인기가 많아서 줄이 길었던 행글라이더 체험!

행글라이더 체험 줄이 너무 길어서

저희는 모든 관람을 끝낸 후 

퇴장하기 전에, 체험했답니다. 

앞에 1~2명 밖에 없었어요 ^^ 

이거만 계속 타고싶어하는

아이들도 있더라구요. 인기만점!

 

 

아이들이 비행기를 직접 접을 수 있게 종이와 접는법이 구비되어 있어요.

 

발사대에 종이비행기를 넣고 슝! 

정말 멀리 날아가요.

이것도 참 재미있었어요 ^^

 

 

 

비행기의 착륙시스템 체험

 

'어떻게 위로 떠오를까요?' 체험

레버를 열심히 돌려서 공을 띄우는 체험. 

우리 첫째돼지 힘만으로는 잘 뜨지 않아서 

아빠와 함께 했어요..

이렇게 힘쓰는 체험들이 종종 있어서 

아빠와 함께 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.

 

 

 

 

 

항공기 체험

마감시간이 다가와서인지

사람이 거의 없었어요.

 

비행기좌석에 앉아 촬영한 사진입니다. 

엄마에게 자리를 안내해주고

앞으로 가서 열심히 조종하는 울 첫째돼지.

정말 우리 첫째 돼지가 태워주는

비행기를 타고 있는 기분~ ^^

 

 

 

 

(임산부속마음:

드론시뮬레이터 앞에

앉아서 쉴수있는 의자가

많이 있어요..^^)

 

 

체험에 집중하느라,

사진은 많이 못찍었어요. 

 

사진에 있는 것 외에도 

아이들이 좋아하는체험들

정말 많이 있어요.  

 

저희가 갔을 땐(1월 중순)

미래상상sf관이 재개관 준비중으로

관람하지 못했었는데,

지금은 어떨지 궁금하네요 

 

 

다음엔 평일에가서 유아체험관도 해보려구요^^

 

경기도 근교에 아이와 갈만 한 곳으로 

과천과학관 추천합니다!

728x90

관련글 더보기